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서울 강남 가볼만한 곳 강남역9번 출구의 허브플라자&스케치북NO.9 공원 본문

국내여행/서울

서울 강남 가볼만한 곳 강남역9번 출구의 허브플라자&스케치북NO.9 공원

Dondekman 2017. 7. 24. 19:32
반응형

현대인의 짧은 휴식시간을 닮은 도심 한 가운데 쉼터

서울 강남역 9번출구에는 분주한 사람들과, 차들 사이에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대부분이 유동인구인 이곳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퇴근을 하거나, 누군가와 약속을 잡고, 만나고 헤어지는 일을 하는 곳이다. 서울데이트의 막간, 회식 모임의 막간에 잠깐 엉덩이를 얹기 좋은 곳이 있다.

서울 강남역 9번 출구의 지상에는 스케치북 NO9가 있고, 지하에는 허브플라자가 있다. 


스케치북 NO.9


강남역 근처 호텔, 빌딩 틈바구니에 있는 스케치북 NO9 공원. 


9번출구는 서울 강남 서초초등학교, 서초4동 주민센터, 교대 방면으로 갈 수 있는 길이다. 그런데 그보다 눈에 띄는 빈 공간. 공원이라기엔 너무 작다. 서울 강남처럼 온갖 목적들이 빽빽한 곳에서는 작은 공원 나름의 매력이 있다.



강남역 9번 출구에서 묻습니다. 

이런 번잡한 도시에서 목적 이외의 말은 어떤 말이든 물음이 된다. 어디로 가시나요? 라는 말까지.

이곳 칠판 스케치북에다가 아무말이나 끄적이면서 약속을 기다리고, 사람을 만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이색데이트코스가 되지 않을까? 도심 한복판에서 번개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서울 강남 가볼만한 곳.



칠판 옆에 분필도 구비되어 있다. 그림 그려가며 토론할 일이 있을 때도 은근 분위기 있겠다는?

서울 강남역에서 야외 카페나 야외 호프가 되어줄 법한 곳이다.


허브플라자


서울 강남역 9번 출구 지상에 스케치북 NO9 공원이 있다면 지하에는 허브플라자가 있다.



서울 강남역 9번 출구에서 아리타워 연결통로 가기 직전, 점포들 사이에 갑자기 쭉 들어가는 통로가 있다. 이곳이 허브플라자.



서울 강남 지하에 있는 문화 마당이라고나할까.

시시때때로 공연도 이루어지는 것 같다.



허브플라자 기둥에는 콘센트도 있다. 급할 때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충전할 때 유용하다. 지금 서울 강남 주변에 있는데 어디 들어가기는 싫고, 쉬고 싶고, 앉을 곳도 필요할 때, 서울 강남 가볼만한 곳이 되어 준다. 가벼운 작업공간이 필요할 때도 좋고.

서울 강남역의 무료 데이트공간도 된다. 여름이나 겨울에 서울 강남역 9번 출구 밖에 있는 스케치북 NO.9공원이 부담스럽다면 실내에 있는 허브플라자가 좋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