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서울3대족발집 영동족발 메뉴판, 배달, 회식장소로 추천 본문

국내여행/서울

서울3대족발집 영동족발 메뉴판, 배달, 회식장소로 추천

Dondekman 2021. 7. 27. 20:55
반응형

누가 만든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서울3대족발집'이라는 말이 있다. 

성수동의 성수족발, 서울시청앞 서소문 만족오향족발, 그리고 양재동 양재역 5번 출구 부근의 영동족발되시겠다. 이건 언제부터 정해졌는지 모르겠네.

이외에 4대 족발, 5대 족발집을 논할 때는 논현역의 리북집, 선릉역 뽕나무쟁이, 창신동매운족발, 용산의 평안도족발 등이 거론되기도 한다.

영동족발 본점

영동족발 본점은 강남베드로병원과 사이를 둔 육교를 건너가면 있다.

옛날에 기아자동차가 애플과 애플카 협업을 한다 어쩐다 루머가 돌았을 때 "팀쿡이 양재동에 와서 족발을 먹고 갔더라"하는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다. 그때 그 양재동족발이 영동족발이다.

발렛 서비스는 4호점 앞을 이용하라는군. 양재족발 주차는 각자 알아서 해야 한다.

주차가 편하지는 않지만 족발이 술 마시는 사람에겐 최고의 안주일수밖에 없고 술 안마시는 사람도 좋아하는 메뉴니 거의 모든 사람을 호불호없이 모실 수 있다. 회식장소 추천 족발집이다.

영동족발1호점, 2호점, 3호점 등은 체인점이라기보다. 건물 분산이다. 본점 옆에 각각 1,2,3,4호점이 있다. 나 집들이 할 때도 여기서 모였었지.

퇴근 시간에 특히 포장해가려고 차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양재동 부근이 골목이 많아서 어떻게 차 대고 재빨리 받아가는 듯 하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회식보다는 배달을 많이 이용하는 듯.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 조치사항으로 테이블 인원 분할 안된다고 못을 박아놓았다. 인원 나눠서 식사 불가능합니다으다으다으

여럿이서 영동족발 맛을 보려면 집에 가서 배달을 시킬 수밖에

서울3대족발집 영동족발은 홀에는 사람이 별로 없는데 배달 물량으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영동족발 메뉴판

왕족발 대짜와 중짜가 3천원 차이밖에 나지 않는데 양은 꽤 많은 차이가 난다. 그러니까 그냥 대 시키라는 이야기.

우리는 남는 족발 집에 싸가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중 하나랑 막국수 한그릇 시켰다.

이맛이로군 서울3대족발

개성이 뚜렷한 맛이다.

달달하면서 짭쪼롬한데, 그 짭쪼롬이 좀 강한 것이 포인트. 맨입으로 먹기보다 술 한잔이 들어가야 간이 딱 맞는다고나 할까?

입에 들어가자마자 확 녹아버리는 이 양재역족발 앞에서 음악을 감상하듯 족발을 먹고 나온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