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스카이팀 혜택과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본문

해외여행/여행 자금, 마일리지 굴리기

스카이팀 혜택과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Dondekman 2018. 3. 23. 17:02
반응형

스카이팀Skyteam

스카이팀은 항공사별로 업무와 서비스 제휴를 강화한 글로벌 항공 얼라이언스로, 현재 20개 항공사가 가입한 상태, 가입 항공사끼리는  마일리지 적용을 항공사 통합으로 다룰 수 있으며, 기타 여러 혜택을 공유한다.

스카이팀은 현재 대한항공을 비롯해 20개 회원사를 가지고 있는데, 대한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 명칭을 스카이패스Skypass라고 한 것도 스카이팀과의 연계성 프리미엄을 강조한 의도로 보인다.


스카이팀 회원사 및 혜택


스카이팀 가입 항공사끼리는 일단 세계 530개 라운지 입장할 수 있는 우대를 받는다. 

비행기 우선 탑승와 우선 예약 대기 명단 포함 혜택이 있으며, 위착수하물[링크]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처리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규정 외에 추가 수하물을 일정 허용하는 서비스도 있다.

일반적인 항공 마일리지가 그러하듯 스카이팀 항공사 공유 마일리지 역시 비행기 좌석 등급이 높은 예약일수록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퍼센트가 높아지고, 일부 일반 좌석 같은 경우 마일리지가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스카이팀 외 대한항공 제휴항공사 혜택


스카이팀 이외의 대한항공 제휴 항공사도 스카이팀 가입사들과 비슷한 혜택을 입는다.

애초에 적립 불가 조건으로 구매한 항공권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다는 거. 스카이팀 항공사인 경우와 아닌 경우, 대한항공 항공사인 경우와 아닌 경우 각각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스카이팀 마일리지 혜택은 대충 이렇고, 그렇다면 구간별 대한항공 마일리지은 어떨까? 국내선, 국제선 별로 알아본다.


대한항공 Skypass 마일리지

한국 국내선


스카이팀을 끼고 있는 대한항공에서 국내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노선은 김포/인천-부산, 제주 구간이다. 각각 215, 276점.

국내외를 통틀어 가장 작은 점수는 대한항공 제주-광주노선, 111점이다.


일본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일본은 인천-삿포로 구간이 870마일리지로 가장 높다.

배로도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부산-후쿠오카가 133점으로 가장 낮다.


중국, 동북아


홍콩, 중국발 노선은 스카이팀 대한항공이 가장 많은 노선을 가지고 있는 노선이다.

2097점으로 역시 가장 먼 중국 서쪽 우루무치 공항까지 가는데 많은 마일리지가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홍콩 사이도 1295점으로 높다.

가장 거리가 짧은 노선은, 293점의 인천 다렌 노선과 249점의 인천 웨이하이 구간이다.


동남아, 괌


동남아는 인천 덴파사르 발리, 자카르타 구간별 적립이 각각 3282점, 3281점으로 높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인천 방콕, 부산 방콕 노선도 2286점, 2304점으로 높은 편. 베트남의 다낭(1861점), 하노이(1684점)은 낮은 편이다.

 한국에서 가장 짧은 거리에 있는 걸로 확인되는 건 인천과 필리핀 마닐라(1627점), 오사카 괌 노선(1577점)이다.


서남아, 대양주


인천 시드니, 오클랜드 구간은 5184점, 5998점으로 높다.


미국, 캐나다


경유지로 많이 선택하는 라스베가스는 6009점. 신혼여행 순위 1위인 하와이[링크]는 호놀로루같은 경우 인천 직항은 4560점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중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가지는, 그러니까 가장 먼 여행지는 인천 애틀랜타 구간, 7132점 되겠다.


유럽, 중동


유럽으로 갈 때 경유지로 많이 택하는 인천 이스탄불 노선 적립이 5185점이다.

이밖에 유럽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모스크바는 4096점, 가장 많이 가는 유럽 여행지인 프랑스 파리는 5626점이다. 

이렇게 대한항공 항공권을 끊고, 더불어 경유지를 설정할 때 스카이팀에 가입된 항공사가 운행하는 구간으로 공항을 정하는 것도 좋겠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구간별 적립표[링크]

해외여행이 반복될 경우 조금만 신경써도 굴린 눈덩이 불어나듯 이익을 볼 수 있는 게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이다. 대한항공은 다른 항공사까지 스카이패스카드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스카이팀 가입사이기 때문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

대한항공&한진관광 마일리지 투어[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특징은 마일리지만으로 여행 상품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2018년 4월에서 6월까지 첫 운행을 진행하는 대한항공마일리지투어 소식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