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달러 환전싸게하는법? 저환율때 외화통장 만들자. 복리적금, 환테크 상품들 본문

해외여행/여행 자금, 마일리지 굴리기

달러 환전싸게하는법? 저환율때 외화통장 만들자. 복리적금, 환테크 상품들

Dondekman 2018. 3. 26. 16:48
반응형

싸게 하는 방법보다 최선은 쌀 때 하는 것.

해외여행 전에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일전에 포스팅한 바 있다. 

환전싸게하는법[링크]

여기서 말했듯 결국 달러 환전팁이 태국환전팁, 베트남환전팁과 연결된다. 일본환율에도 영향을 미쳐 엔화환전하게 되는 경우에도 해당되고.

그런데 그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여행 직전에 환전하는 것보다는 애초에 저환율 때, 그러니까 원화가 비싸지고 달러가 싸졌을 때 달러매입을 해서 외화통장에 저장해놓는게 낫다. 환전수수료도 아낄 뿐 아니라 환테크(환율재테크)로 여행자금 이상의 돈도 벌 수 있다.

외화통장과 관련된 환테크, 복리적금 상품을 소개한다.


KB은행의 해외주식투자 상품 


2017년에 출시된 KB은행 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의 경우, 외화예금고 기능 외에 해외 주식 투자까지 겸할 수 있다.

통장을 개설하면 KB증권 해외증권계좌가 자동으로 개설되며, 해외 주식 투자가 가능해지는 환테크 전용 상품.

주식 거래대금은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도 있고, 외화로 가지고 있다가 해외여행할 때 쓸 수도 있다. 평소에 머리를 굴려 여행비용을 절약, 혹은 여행비용 이상을 벌 수도 있겠다. 


SC제일은행의 외화보통예금


SC제일은행의 대표적 외화통장인 초이스외화보통예금은 USD(미국달러)로 가입할 수 있다. 만기를 정하지 않고 입금, 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외화통장이다. 외화예금 거래신청서, 실명확인증표, 외국환거래규정상 필요서류를 준비해 지점을 방문하면 초이스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2018년 6월 말까지 초이스외화보통예금에 신규 예치할 경우, 여섯달 동안 1.0%금리를 부여해주는 혜택이 있다. 6달 뒤에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달러 환전싸게하는법보다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을 추천한다. 


애드센스 거래통장

SC제일은행의 브랜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원래 외화 관련해서 수수료가 적기로 유명하다. 여기서 발행한 외화종합통장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관련 업무로도 많이 쓰이는 통장이다,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가 30달러 전에는 무無, 이후 건당 10000원으로 업계 최저다.


NH농협은행의 외화적금 


NH농협은행 외화통장에는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예금’이 있다.

다통화예금이어서 1개 계좌에 최대 10개의 통화를 입금할 수 있으며, 월복리 적립예금이기 때문에 단리보다 더 많은 이자를 모을 수 있다.

복리複利는 연 이율을 월 단위로 쪼개 이득을 더 얻을 수 있다는 것으로, 원금에 한달 이자를 플러스해서 그것을 원금 삼기를 매달 반복한다는 이야기다. 그것을 복리적금이라고 부른다.


복리의 마법

가령 원금 10만원에 연 이율 12%라면, 이걸 12개월복리로 돌리면 한달에 십만원의 1% 이자인 1000원이 생기고, 그 다음달에는 원금 + 이자인 101000원에 101000원의 1%인 1010원의 이자가 발생한다. 단리보다 복리가 10원의 이자가 조금 더 생기는 식. 

복리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익은 더 많아지는 특성이 있어, 1년 이자를 계산해보면 단리는 12000원, 복리는 12683원이 생기게 된다.

외화통장에 외화를 오래 묵혔다가 여행을 가고 싶다면 달러 환전싸게하는법보다 NH농협은행의 외화 목돈굴리기상품을 알아두길 권한다. 원화로 하는 고금리단기적금으로 여행적금비교[링크]들도 있으니 참고할 것.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