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서울구경거리, 용산가족공원 아이들과 함께 가는 나들이 장소 추천 본문

국내여행/서울

서울구경거리, 용산가족공원 아이들과 함께 가는 나들이 장소 추천

Dondekman 2017. 7. 18. 20:51
반응형

아이들과 박물관 들렀다가 가볼만한 서울구경거리

용산가족공원은 이름대로 가족나들이 하기 좋다. 이촌역에 바로 연결되어 있어 교통편도 좋다. 차 없이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이나 나들이 오기 좋은 곳이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시설이 있는 국립중앙박물관[링크]과 한몸이니 서울구경거리는 말할것도 없다.

교통 좋고 시설 좋고, 볼 거 많으면 뭐다? 서울이색데이트코스나 서울데이트코스TOP10 운운하지 않더라도 주말에 데이트 나오기 좋은 곳이다. 가족 나들이 장소 추천할 만 하면 자연히 데이트를 비롯한 나머지 모임들도 좋은 거.


용산가족공원

Yongsan Family Park


국립중앙박물관 전시관[링크]에서 유물들 구경하고 쉬기 좋다. 박물관의 정원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박물관 전시관과 가깝다.


어른들한테야 쉬기 좋은 곳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반대로 뛰어놀 수 있는 곳. 박물관 보신각종이 있는 쪽에서 샛길로 접어들면 이곳 공원과 바로 만날 수 있다. 

박물관에서 정숙해야 했던 억압을 벗어나 아무리 소리 지르고 난리를 피워도 좋은 곳.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이보다 좋은 곳은 드물다. 

서울구경거리, 여기 있다고 팻말을 세워두었다. 


숲의 공원


용산가족공원 안의 태극기 공원에는 미세먼지 농도에 대한 팻말이 있다. 오늘은 "실내 공기 환기하기 좋음"으로 아주 쾌적한 공기로군.



도심 속에 숲이 아주 울창한 곳이다. 삼림욕하기 좋은 서울근교나들이 코스다. 

서울에서 가까운 여행지도 좋지만 이렇게 서울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운동시설도 잘 구비되어 있고.


새들의 공원


비둘기가 지천이며 가까이 가도 잘 도망가지도 않는다. 아들들에게 가까이에서 새를 보여줄 수 있는 서울구경거리다.

그런데 비둘기는 그렇다 치더라도, 까치조차 겁을 상실한 듯. ㅋ


생태습지대 학습장


용산가족공원의 생태 습지대 학습장.

부는 바람이 초록, 초록 거린다. 봄나들이 오면 더욱 싱그러운 서울구경거리를 감상 할 수 있다. 


서울구경거리 넓다, 넓어.


용산가족공원이라는 큰 테두리에 생태습지 학습관, 태극기 공원 등 세부적인 공원들이 계속 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올만한 서울구경거리다. 한바퀴 돌 때 지루하지 않을 듯. 꾸러기들 에너지 소모도 제대로 될 것 같다.


숲속 작은 도서관


놀이터 옆에 있는 숲속 작은 도서관도 눈에 띈다. 서울구경거리 찾아 하루 놀러와서 아이와 반나절동안 책 한권 함께 하는 것도 좋을 듯.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운영을 안 하고 3월에서 10월까지 문을 연다. 물론 대출 불가다. 대출해가면 책 하나도 안 남을 듯.

도서관 관련 사항 문의처가 용산구청 인재양성과? 별 데가 다 있다. 인재를 양성하는 구청의 전담부서라니..

어쨌든 아이들과 놀러갈만한 곳답다. 편안하면서 이색적인 분위기.


용산가족공원 태극기 공원


용산가족공원 안의 태극기 공원에 도착했다. 팻말을 보니 자동차, 오토바이는 물론 자전거까지 출입금지다. 

아이들과 나들이 올 때 자전거나 퀵보드같은 탈 것은 두고 오는 게 좋을 듯. 마음 비우고 서울에서 가까운 여행지 찾아서 오기 좋은 곳이다.



멀리 남산 위에 서울 N타워가 있는데, 태극기들하고 했갈린다.

하여튼, 용산가족공원 좋다. 크고, 시설 좋은 서울구경거리다. 

국내가족여행추천지이며, 데이트장소추천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