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일본 벚꽃명소 개화시기 일본여행지도로 봄여행 떠나볼까?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일본 벚꽃명소 개화시기 일본여행지도로 봄여행 떠나볼까?

Dondekman 2018. 3. 8. 16:01
반응형

가장 많이, 예쁘게 피어나는 꽃

벚꽃, 사쿠라桜花さくらばな는 일본의 국화國花다.

그래서 벚꽃길이라면 국내여행에도 가볼 곳이 많지만 일본은 일본 벚꽃명소 100곳을 따로 소개해야 할 정도로 벚꽃이 많이 핀다.

일본 벚꽃 개화시기는 대개 3월 말부터 시작해 4월에 걸쳐 절정을 맞이한다. 이때에 맞춰 봄나들이 겸 일본 봄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럼 2018년 일본 벚꽃명소 개화시기를 살펴볼까? 

일본여행지도와 함께 개화지역을 살펴보자. 벚꽃 빨리 피는 순으로 나열해 보았다.


구마모토

熊本, Kumamoto 


 규슈九州지방의 구마모토는 벚꽃 개화시기가 일본에서 가장 빠르다.

일본 구마모토의 벚꽃은 3월 20일에 피어나 3월 27일~4월 3일에 절정을 맞이한다.

일본 3대 성, 구마모토성의 벚꽃이 유명하며, 부산에서 배로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후쿠오카가 인근에 있다. 비교적 쉽게 갈 수 있는 도시로, 급하게 추진하는 봄 1박2일 여행지 추천할 만한 곳이다. 온천 명소로 유명한 벳부, 유후인도 가까워 일정이 짧으면 짧은데로, 길면 긴데로 알찬 봄여행을 할 수 있다.


나가사키

長崎, Nagasaki 

나가사키짬뽕으로 한국에 유명해진 규슈九州 서북부 지역의 도시다.

앞서 소개한 구마모토와 가까워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0일로 같다. 절정은 3월 27일~4월 4일까지.

700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심어진 다테야마 공원을 비롯해, 카자가시라 공원이 벚꽃명소로 두 공원 모두 해마다 벚꽃축제가 열리니 봄나들이 갈만한 곳이다.


시즈오카

静岡, Shizuoka

시즈오카는 일본의 중심 지역인 혼슈本州 중부, 태평양 연안에 인접해 있다. 

일본 벚꽃명소 중 하나로 3월 22일 꽃이 벙글어 3월 28일~4월 4일에 절정을 맞이한다.

일본 후지산 근처 벚꽃의 마을과, 후지묘원이 벚꽃여행하기 좋다.


도쿄

東京, Tokyo 

간토関東 지방에 있는 일본 도쿄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4일이다.

3월 31일~4월 8일에 절정을 이루며, 신주쿠 교엔정원, 우에노 온시공원, 스미다공원, 국영쇼와기념공원이 일본 벚꽃명소로 불린다. 넓기도 하고, 가도가도 도시인 도쿄니 일본여행지도로 미리 길 예습을 할 필요가 있다.


오사카

大阪, Osaka


일본 간사이関西의 중심지, 오사카는 3월 27일에 벚꽃이 피기 시작해 절정은 4월 2일~4월 10일이다.

오사카성, 오사카 비즈니스 파크, 조폐국 앞 벚꽃길, 반파쿠기념공원이 잘 알려진 오사카 벚꽃명소다. 특히 오사카성 벚꽃은 도톤보리의 글리코사인[링크]와 함께 일본여행의 상징물 중 하나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관광지 중 하나로 후쿠오카와 함께 일본여행비용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요나고

米子, Yonago 

本州혼슈 서쪽 끝에 있는 산인山陰 지방은 보통 돗토리현, 시마네현을 가리킨다. 

요나고 시는 돗토리현 서부에 있으며, 벚꽃은 3월 31일 개화, 4월 5일~4월 12일에 절정을 맞이한다.

요나고 벚꽃명소는 마쓰에성 공원, 다마쓰쿠리 온천 등이 있으며, 요나고 미나토야마 공원과 가모가와 강 유람선에서 바라보는 벚꽃 풍경 역시 대표적인 일본 벚꽃명소 중 하나다.

요나고시가 있는 돗토리현은 한국의 강원도 동해시에서 DBS호(돗토리, 블라디보스토크, 시카이미나토항의 약자)를 타고 배로 갈 수 있어 일본여행 경로 선택지를 넓힐 수 있다.


히로시마

広島, Hiroshima

일본 혼슈本州지방 서남부에 있는 히로시마.

2018년 히로시마의 벚꽃 피는 때는 3월 27일이며 4월 2일~4월 9일에 절정을 맞이한다. 보통 히로시마의 벚꽃명소라 함은 센코지공원과 우에노공원이 있다.


다카마쓰

高松, Takamatsu

다카마쓰는 시코쿠四国지방에 있다. 

3월 28일 벚꽃개화, 4월 4일~4월 12일에 절정을 맞는 다카마쓰에는 리쓰린 공원, 구리하시코엔과 다마모코엔 등이 일본 벚꽃명소가 있다.


도야마

富山, Toyama

 


혼슈本州 지방에 있는 도야마의 벚꽃은 4월 6일에 개화 4월 10일~4월 15일에 절정을 맞는다. 다카마쓰와 함께 대표적인 일본 봄여행지로 일본 4월에 가볼만한 곳 중 하나다. 벚꽃 하나만 가지고 도야마여행을 떠나도 좋다.

대표적인 일본 벚꽃명소로 도야마성지공원, 마츠카와유람선을 보유하고 있다.


**

일본 벚꽃명소 개화시키에 맞춰 벚꽃여행 일본패키지여행 상품들이 있다. 주말을 이용한 일본도깨비여행 상품도 있으니 참고.

2018년의 에어항공 항공사 이벤트처럼 여행사 프로모션를 이용하면 평소에 2박3일일본여행 다녀올 것을 2박3일 일본가족여행, 4박5일 일본여행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자유여행으로 다녀올 때는 구글지도 하나면 끝. 구글지도를 일본여행지도 삼아 돌아다니면 좋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