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백종원중국집 홍콩반점0410 홍대입구역점에선 24시간 짜장면, 짬뽕을 야식으로 본문

국내여행/체인점 맛집 이야기

백종원중국집 홍콩반점0410 홍대입구역점에선 24시간 짜장면, 짬뽕을 야식으로

Dondekman 2018. 6. 18. 17:19
반응형

백종원중국집, 홍대에서 24시간 영업?

보통 중국집이 24시간 하는 거 거의 못 본 듯.

일반 중국 음식점보다 늦게 마감하는 홍콩반점0410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홍대앞에 있는 지점은 24시간 하더라고. 


홍콩반점0401 홍대입구역점


마포평생교육관 카페 다독다독[링크]에서 열일하려고 일치감치 저녁을 먹으러 나왔다.

도서관 근처 밥 먹을 만한 데 있나 봤더니, 백종원중국집 홍콩반점0410이 있더라고. 아, 여기서 먹어야겠다.


어딘가 백종원을 닮은 개 한 마리


양순하게 생긴 불독이랄까. 

원래 백종원은 돈 많이 벌 두꺼비 관상이라고 해서 두꺼비 생각했는데, 이거 보고 고집스럽게 물고 늘어지는 불독 생각남.

불독 목에 24시 영업 가능하다고 써 있다. 홍대앞에서는 중국집 짜장면, 짬뽕을 야식으로 먹을 수 있을 듯. 

일요일만 저녁 21시에 마감한다고. 333-0410, 전화번호도 0410이네.


오후 3시 ~ 4시 30분까지 재료준비


이날 저녁 일찍 먹으려고 4시쯤 가보니까 이런 영업시간 입간판을 걸어놓았다. 모든 메뉴 포장 판매한다니 탕수육같은 건 포장해가도 좋을 듯.


홍콩반점 0410 메뉴판


백종원중국집 메뉴판은 이렇게 주요메뉴를 비주얼화해서 탁자에 그려놓은 게 좋더라. 나는 짜장면 주문.



벽에 메뉴판이 있어서 줌 당겨 찍으려다보니 흔들렸다.

여기서 안 먹어본 게 볶음짬뽕이랑, 깐풍기, 꿔바로우.. 아, 뭐 거의 다 안 먹어봄.ㅋㅋ 그냥 먹고 싶은 거라고 하면 여름메뉴인 냉짬뽕, 차가면, 


홍콩반점0410 짜장면 맛


홍콩반점0410은 애초에 짬뽕에 집중한 짬뽕전문점의 컨셉이었다.

그래서 짜장면보다는 짬뽕이 유명하고, 나도 백종원 짬뽕이 더 좋더라.



일단 여기 홍콩반점0410 홍대입구역점은 다른 곳보다 짜장면 간이 좀 센 것 같다.

그리고 예전에 다른 곳에서 먹었던 것보다 그 '불맛'이라고 하나? 그런게 덜 느껴지는 느낌. 그래도 무난무난하게 잘 먹었다. 



단무지 이렇게 얇게 되어 있는 거 마음에 든다.

곁들여 먹는 반찬이 음식맛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느낌. 업주는 원가절감해서 좋고, 먹는 사람은 더 맛있어서 좋은 듯.


역시 짬짜면은 없네


먹고 나오면서 보니까 탐짬면, 탕짜면, 탕짬밥, 탕짜밥이 새로 나왔다.

원래 백종원은 TV에 나와 짬뽕과 짜장을 섞은 짬짜면을 먹고 나면 내가 뭘 먹었는지 모르겠다는 느낌이 든다며 부정적으로 말했는데, 이 새로운 퓨전 메뉴 목록에도 역시 짬짜면은 없다.


일요일엔 9시에 문을 닫고 8시까지만 주문 받는다.


홍콩반점0410 홍대입구역점은 홍대걷고싶은길 근처에서 24시간 운영하는 집이다. 일요일만 오후 9시에 문을 닫는데, 그와는 별도로 주문은 오후 8시까지만 받는다네.

여기 문 닫을 때는 백종원중국집 말고 상수역 근처에 홍콩반점0410에 가면 될 듯 하다. 홍대클럽거리 근처에 있는 홍대2호점 주소는 어울마당로 서교동 408-9 2층 대호빌딩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