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백종원3대천왕 부추간짜장면 전주객사 맛집 한미반점 본문

국내여행/전북

백종원3대천왕 부추간짜장면 전주객사 맛집 한미반점

Dondekman 2018. 5. 5. 16:37
반응형

백종원3대천왕 짜장면

전주 고사동 영화의거리와 전주 객사 일대는 전주 구도심이다. 구도심인만큼 오래된 맛집이 많다.

부추간짜장으로 유명한 한미반점도 그 중 하나. 백종원3대천왕에서는 영동 덕승관, 부산 화국반점, 평택 동해장과 함께 전주 노벨반점[링크], 그리고 한미반점이 출연했다.

그런데 이 전주객사 맛집이 블로거들에게 호불호가 엇갈린다. 이렇게 맛있는 짜장면은 처음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먹다 말고 젓가락을 내려놓고 일어섰다는 평까지.


전주 한미반점


이날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링크]을 보러 갔다. 전주객사 맛집 삼백집에서 콩나물국밥을 먹을까? 하다가 맞은편에 있던 한미반점을 보고 갈등.

백종원3대천왕 짜장면으로 소개된 부추간짜장을 먹어보기로 했다.


한미반점 메뉴판


짜장면, 간짜장이 4천원, 5천원인데, 짬뽕, 물짜장은 6천원, 우동이 7천원이다.

짜장밥, 짬뽕밥도 7천원, 메뉴 가격차가 다른 중국집들과 좀 다르다. 보통 가격대가 짬뽕 = 물짜장 = 우동 = 울면 아니던가?



2016년 전국맛집 TOP1000에 들었다는 액자도 걸려있군.


부추간짜장이라


물짜장은 다음에 먹어보기로 하고, 일단 간짜장을 시켰다. 이게 그 소문자자한 부추간짜장면이다.



부추와 완자, 콘옥수수가 수북해서 짜장면이 아니라 다른 음식같다는...

쓱쓱 비벼서 먹어보니까...


예상치 못한 매운 맛


일단 먹자마자 짜장맛보다 매운맛이 훅 들어온다. 이름을 매운부추간짜장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나쁘지는 않은데 설렁탕을 빨갛게 먹을 때의 약간의 어색함? 그런 게 느껴진다.

듬뿍 넣은 부추 역시 그냥 그랬다. 한마디로 살짝 언밸런스한데, 그것 때문에 별미로 먹기 좋은 짜장면같다.


전주객사 맛집 한미반점 영업시간

영업시간: 11:00 ~ 20:00, 연중무휴다. '

홀은 앉은뱅이 상에서 먹는 자리와 식당 식탁에서 먹는 자리, 단체석으로 나눠져 있다. 도합 30인 정도가 들어가 먹을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