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땡처리여행, 장가계패키지에 적합한 시기는 3월, 6월, 9월.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땡처리여행, 장가계패키지에 적합한 시기는 3월, 6월, 9월.

Dondekman 2017. 4. 21. 17:08
반응형

남들이 안 할 때 골라야 얻는다.

땡처리여행은 예약취소, 프로모션 등을 이유로 여행상품을 아주 싼값에 내놓은 경우를 말한다. 땡처리여행에도 좋은 시기가 있다. 보통 비수기에 많이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국내비수기 뿐 아니라 해당 여행지 국가의 비수기도 고려해야 한다. 중국 장가계 패키지여행같은 경우는 어떨까? 좋은 장가계패키지 상품을 얻으려면 비수기에 기후까지 고려해 3월, 6월, 9월을 노리는 것이 좋다.

 

장가계패키지의 특징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장가계 천문산사를 보고 나오자, 천문사 앞 광장 한쪽에 천문산 조형물이 있다. 그런데 천문산 모양으로 돌을 깎아놓은 것은 알겠는데, 그 옆에 왠 조개 모양이 있는 것 아닌가? 자세히 보니까 저건 석회암이며, 석회암 산악지대인 이 근방의 특성을 뜻하는 거였다. 장가계는 산이며, 산을 여행하는 것은 날씨 및, 기후에 큰 영향을 받는다.


장가계패키지 여행은 봄과 가을에

장가계 월별 기온 


3월, 9월이 좋은 이유

산악지대에서는 고도별 기온 차에 더해서 밤과 낮의 일교차까지 얹어진다. 그래서 위도상 중국의 남쪽에 있기에 따뜻한 장가계지만 산 위에서는 외투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진다. 겨울에는 여행 중에 덥고, 춥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장가계 겨울여행은 단순히 두텁게 입는다는 것만으로 추위를 피해갈 수 없다. 장가계의 기온은 여행하기에 사철 나쁘지 않지만 가능하면 봄과 가을이 좋다. 


비 많이 오는 철을 피하라.  

장가계의 겨울 강수량은 1년 중 최저인 17.5mm인 반면 가장 비가 많이 오는 7월달은 149,9mm로, 월별 강수량 차이가 크다. 위의 온도그래프와 강수량이 거의 비례한다고 보면 되겠다. 따라서 겨울과 가까울수록 비가 덜 온다. 장가계패키지 여행의 백미는 육중하게 뻗어있는 기암괴석과 협곡이다. 장가계패키지는 기상조건에 따라 가이드가 일정조율을 하기도 하지만, 기왕이면 비가 덜 오는 시즌에 가는 게 낫다. 땡처리여행이 급하게 났다고 해도 이것을 참고하자.


땡처리여행도 비수기가 좋다.


6월 장가계패키지 여행이 좋은 이유

사진은 3월 장가계 천문산, 천문사 앞의 광장이다. 성수기에는 이렇게 한적한 모습을 볼 수 없다. 중국 장가계에 오는 외국인 관광객의 70퍼센트가 한국인이다. 그래서 장가계의 인파는 한국의 성수기와도 연결된다. 그래서 명절 연휴, 여름휴가,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 등 성수기에는 국내여행사에서 초기가격부터 높게 잡는다. 그러므로 성수기에는 땡처리여행이라고 해도 비교적 비싼 가격을 유지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성수기에는 땡처리여행이 나기도 쉽지 않고, 난다고 해도 많은 사람이 노리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얻기 쉽지 않다. 연말, 연초가 지나간 3월, 여름휴가철이 오기 전이 6월이 좋은 것은 그 때문이다.

 

중국명절을 피하라.


9월 장가계패키지 여행이 좋은 이유

장가계패키지는 3월, 6월, 9월이 적합하고 했는데 왜 10월은 넣지 않았을까? 바로 10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가 중국의 대표 성수기인 국경일이기 때문이다. 이때 땡처리여행 상품이 나온다면 좋아할 일이 아닌 것이다.

중국여행을 할 때는 명절을 피해야 한다. 몰려드는 중국사람들로 줄만 반나절 서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좋은 시즌인 3,6,9의 9월이라고 해도 추석인 9월 15일에서 17일 사이에 장가계패키지 여행을 한다는 것은 무리다. 중국명절 날짜는 다음과 같다. 


2017년 중국 명절 날짜

원단 

 1월 1일   ~   1월 3일

춘절

 2월 7일  ~  2월 13일

청명 

 4월 2일    ~  4월 4일

노동절 

 4월 30일 ~   5월 2일

단오절 

 6월 9일  ~  6월 11일

추석 

 9월 15일 ~  9월 17일

국경절 

 10월 1일 ~  10월 7일


날짜는 2017년 양력 날짜 기준이므로 음력을 기준으로 하는 단오같은 명절들은 꼭 사전에 체크해봐야 한다.  



위의 사진은 천문산 귀곡잔도의 것이다. 날이 궂거나 중국명절이 끼어있는 시즌이었더라면 이렇게 풍경과 인물이 어우러진 사진을 찍기도 어려웠을 것이다. 

다행히 가이드는 날이 궂으면 인원들 동의하에 실내일정과 실외일정을 교환하기도 하더라. 장가계패키지 여행에 3월, 6월, 9월이 좋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대체로 그렇다는 것이다. 여행사와 국내외 사정들을 조율하면 좋은 상품을 고를 수 있고, 운 좋으면 땡처리여행 상품이 걸릴 수도 있겠다. 여행사에 연락하면 페이스북이나 메일 등으로 그런 상품정보도 보내주더라.

그나저나 지금 우리가 어디까지 왔나, 천문산케이블카로 천문산에 올라 유리잔도를 걸은 다음, 귀곡잔도를 통해 천문산사까지 왔다. 이제 다음은 리프트를 타고 스카이워크를 할 차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