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해외여행지 인기순위 국가별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 가능 유무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해외여행지 인기순위 국가별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 가능 유무

Dondekman 2018. 8. 6. 18:29
반응형

와이파이 안되는 곳에서 구글맵 쓰기

2017년도의 한국인들이 많이 간 나라를 항공예매사이트 스카이스캐너 기준으로 추산해보았다.  

이들 나라와 도시에서는 구글맵 오프라인 사용하는 방법이 먹힐까? 인터넷이 안된다면 오프라인 지도앱[링크]를 따로 쓸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해외여행할 때는 쓰던 것을 계속 쓰던 것이 좋을 테니까...

일단 해외여행지 인기순위 1위~3위까지는 가장 가까운 일본 중에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가 나란히 집계되었다.


구글맵 오프라인 사용하는 방법


구글지도 화면에서 검색창 왼쪽 삼선으로 그어진 메뉴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오프라인 지도라는 항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눌러준다. 그리고 나만의 지도 선택, 이라는 항목을 누른다.


한국은 사용 불가


2018년까지 구글의 상세지도를 지원하지 않는 대한민국답게 안된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는 지도입니다,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랫쪽에 다운로드 버튼은 비활성화 상태로 있다.

그러면 해외여행지 인기순위 국가별로 구글맵 오프라인 지원 여부는 어떨까?


1위 일본


일본은 한국과 달리 구글지도 상세보기 지원이 됨에도 불구하고, 사용불가,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이 작동하지 않았다. 해외여행 도시 인기순위 3위까지를 차지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모두 마찬가지.


2위 태국 방콕


태국은 된다. 저렴한 물가, 괜찮은 인터넷 인프라 덕분에 아시아에서 디지털노마드가 살기 좋은 나라로 꼽힌 태국, 외국에서 한달살기 여행[링크]도 많이 떠나는 곳이다.


3위 베트남 다낭

태국과 가까운 베트남 역시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이 잘 돌아간다.

이밖에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여러국가에서도 구글지도를 다운받아 쓸 수 있고, 수단, 부탄 등 동북아시아 여러나라 역시 오프라인 지도 기능이 가능하다.


4위 홍콩


한국과 함께 아시아에서 인터넷 인프라가 잘 갖춰 있기로 유명한 홍콩 역시 구글지도 오프라인 기능이 잘 된다.

호텔 싱글차징이 없어 혼자여행 떠나기 좋은 홍콩에, 인터넷 없이 구글지도도 잘 다운받아 쓸 수 있으니 좋은 해외여행지다.


5위 대만 타이베이


꽃보다 할배 시리즈 여행코스[링크]로 해외여행지 인기순위 붐을 탄 대만에서도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이 잘 된다.


6위 미국 괌


미국은 구글지도의 원산지답게 전 국토에서 구글맵 서비스가 가장 잘 이뤄지고 있는 국가다.


이밖의 해외여행지 인기순위에서

중국은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 뿐 아니라 2018년 현재 아예 구글지도가 안된다. 지도 뿐 아니라 구글앱 전체가 차단된 상태다.[링크]

러시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 역시 잘 된다. 모로코, 이집트 등 아프리카 여러 국가들도 구글지도를 다운받아 쓸 수 있더라.


**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해당 국가와 도시가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이 가능한지 한번 진단하고 떠난다면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도 마음이 한결 여유 있을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