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해외여행 동호회 안 들고도 남자, 여자 혼자 여행 동행 구하는 방법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해외여행 동호회 안 들고도 남자, 여자 혼자 여행 동행 구하는 방법

Dondekman 2018. 1. 19. 14:58
반응형

나 지금 프랑스 파리인데 같이 밥 먹어줄 사람?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여행친구 하나 없이 남자 혼자 여행하는 게 홀가분 하다. 그런데 좋기는 한데 오히려 혼자라서 더 신경쓰이고 번잡한 경우도 있더라.

호텔에 가면 1인 차징요금을 추가로 내야 하고, 식당에 따라서는 혼자 가기 거북할 수도 있다. 나야 남자라서 한번 철판 깔아버리면 그만이지만 여자 혼자 여행이면 더 곤란할 거라는 생각도 가끔 들더라.

그렇다고 해외여행 동호회같은 데서 하는 유럽단체배낭여행같은 것도 부담스럽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혼자 여행 동행 구하기 시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나 핸드폰앱이 늘어나 인터넷 검색엔진에 혼자 여행 동행 구하기를 치면 갈수록 항목이 늘어가고 있다.


해외여행 여행 동행?


이건 중국여행 갔을 때 찍은 것. 중국에서 제일 크고,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음식점 서호루[링크]에 갔을 때 찍은 건물 외관이다. 

왠만한 궁궐 유적보다 큰 규모다. 이때는 인터파크 여행사에서 패키지여행으로 간 거지만 나홀로 해외여행이었다면 갈 엄두가 안 났을 것 같다.


오프라인에서 여행 동행 구하는 방법


혼자 해외여행할 때 여행 동행을 구할 때 오프라인에서 가장 쉬운 것이 숙소 기반 인맥이다.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남자, 여자 혼자 동행 구하는 방법은 게스트하우스, 특히 도미토리룸은 한 공간에서 여럿이 묵기 때문에 서로 이야기를 쉽게 나눌 수 있다. 또한 1, 2인실을 택한다고 해도 게스트하우스에 따라 사전에 숙박객 모임을 주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기회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고, 행선지가 얼추 같다면 조율을 통해 낯선 해외여행을 보다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호스텔Hostel, 한인민박을 통해서도 남자, 여자 혼자 동행 구하기가 많이 이루어진다. 대궐처럼 큰 식당이라도 둘이 간다면 덜 머쓱할 듯.


온라인에서 혼자 여행 동행 구하는 방법


이제 온라인 혼자 여행 동행 구하기 사이트가 과거의 해외여행 동호회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마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여행지베스트10 안에 들거나 해외여행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면, 역시 혼자 여행 중이라도 때로 동행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 역시 많은 법이다. 이럴 때 웹페이지나 카페, 모바일앱 쇼셜네트워크 등을 통해 남자, 여자 혼자 여행 동행 구하는 방법이 있다.

채팅이나 페이지 방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여행 동행을 구할 수 있으며, 이들 여행 동행 서비스들은 대부분 꼼꼼한 신원증빙을 바탕으로 한다. 추후 원치 않는 만남을 가지려 한다든가 하는 시도에 대해서는 커뮤니티 차원에서 단호히 퇴출시킴으로써 안전 보장을 제일로 하고 있다.


무료로 다른 회원의 집에 머물 수도 있다?


이건 나 혼자 4박5일 일본여행 다녀왔을 때 찍은 사진이군. 이날 유명한 고베규[링크]를 먹었는데 에피타이져로 나온 연어요리다.

이렇게 3박4일, 2박3일 일본여행을 하다보면 혼자서는 조금은 쓸쓸하게 '고독한 미식가'가 되어야 한다. 서유럽여행 등 더 멀리 가서 오래 해야 하는 여행이면 오죽할까? 여행친구 필요할 때 많다.

이럴 때 온라인 여행 동행 구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을 하며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적절히 혼자 여행하고, 또 적절히 여행 동행을 구하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보다 힐링 여행이 될 것이다.

이밖에 여행자 회원이 무료로 다른 회원의 집에 머물 수도 있는 네트워크 게스트하우스도 가능하니, 가성비도 누릴 수 있다. 이제 행선지만 선택하는 일만 남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