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바로 인천 공항 도착하는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출국수속까지 해준다.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바로 인천 공항 도착하는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출국수속까지 해준다.

Dondekman 2018. 1. 16. 20:31
반응형

KTX를 타고 공항 도착 후 바로 출국한다고?

2018년 1월 16일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문을 열였다. 역에 설치된 공항터미널은 수하물위탁을 비롯한 각종 출국수속을 해주고, 공항 도착하자마자 곧 출국할 수 있다. 이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이어 두번째다. 

서울역 공항터미널이 공항 도착하는데, 인천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이용했다면,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은 리무진버스로 공항 도착을 담당한다. 광명역공항터미널은 오전 6시 30분에 업무를 시작해 19시까지이며, 출국심사장은 오전 7시부터 개시한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은 서울지하철 1호선과 연결되며, KTX의 주요 역으로 전국과 연결된다. 인천과 가장 먼 전라남도 광주, 경상남도 부산이라도 KTX를 통해 빠르게 인천 공항 도착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광주출발, 비행기탑승 시간까지 2시간 47분이라고?

전남 광주에서 승용차나 버스를 타고 공항 도착을 하려면 4시간 가까이 걸리는 데다가 출국수속 시간이 적어도 30분은 넘게 걸려 5시간 전에는 출발해야 했다. 그러나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KTX광명역까지 1시간 37분, 리무진버스로 인천 공항 도착할 때까지 50분이 더 걸린다. 

이런 식으로 하면 광주 송정역에서 출발, 인천 공항 도착하는 데 이동시간은 2시간 27분,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수속 시간 10분, 인천국제공항 도착해서 간편 출국심사 시간 10분을 합산해 총 소요시간이 2시간 47분이 걸리게 된다.


공항 도착 리무진버스 노선


공항 도착 리무진 운행코스

인천 공항 1터미널까지의 소요시간은 15분을 걸려 T2로 간다. 따라서 인천 공항 2터미널까지의 소요시간은 65분이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로 돌아오는 버스도 있다. 공항 도착할 때와 같은 코스에 송도국제학교 정류장 정차가 추가된다.

공항 도착 요금은 T1, T2가리지 않고 15000원이며, KTX와 함게 이용시 3000원이 할인된 12000원 가격에 탑승할 수 있다. 예매는 코레일톡 어플이나,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내에서 할 수 있는데, 리무진버스내에서 교통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도 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출국수속


역에서 10분, 공항 도착 후 10분이면 출국수속 끝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체크인 카운터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티웨이, 에어서울, 이스타, 진에어 제주항공 등이 입점했다. 일단 여기서 항공권 체크인과 수하물위탁을 하고 법무부 출입국사무소 심사대에서 출국심사를 받게 되며, 수하물 위탁까지 소요시간은 약 10분.

역에서 출국수속을 밟게되면, 인천 국제 공항 도착 후 10분 동안 간편 출국심사를 받게 된다. 그리고 바로 인천 공항 면세점과 탑승구에 도달할 수 있다. 적어도 30분 이상 걸렸던 출국수속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이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바로 미국발 항공기를 타는 미주노선같은 경우 2018년 상반기에 마련 예정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