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맛있는거 찾는 전라도여행, 임실맛집 강나루횟집 본문

국내여행/전북

맛있는거 찾는 전라도여행, 임실맛집 강나루횟집

Dondekman 2017. 7. 10. 18:02
반응형

전라도여행을 하다보면 놀라는 것.

맛있는거 많다는 거. 맛있고 푸짐하다. 전라도여행지에 가면 타 지방과는 반찬 가짓수부터 차이가 난다. 국내여행코스에서 맛기행 떠나기 좋은 동네다. 

전라북도여행지에서 전라남도여행지로 넘어가는 전라도여행코스를 택한다면 섬진강을 따라가는 드라이브코스[링크]를 추천한다. 그 섬진강이 시작되는 곳이 바로 섬진강댐이 있는 옥정호다. 이 부근은 모악산과 오봉산, 구이저수지, 운암저수지 등 산좋고 물좋은 곳이 많아, 유명한 전라도여행지. 나더러 여름휴가지추천을 하라고 하면 리스트에 올릴 구역이다. 

이곳 옥정호에 있는 강나루횟집은 우리가족이 맛있는거 다 제치고, 잘 오는 곳이다. 민물매운탕과 토종닭이 유명한 임실맛집. 


임실맛집, 강나루횟집


강나루횟집은 옥정호를 빙 돌다가 가장 구석으로 돌아와야 보이는 임실맛집이다. 이곳도 입소문이 나 당일국내여행 온 사람들이 꽤 북적이는데, 특히 주말에 예약을 안하면 꽤 넓은 실내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보장받지 못할 수도 있다.

확실히 맛집이라면 맛있는거 찾는 사람들에 의해, 어떻게든 소문이 난다.


옥정호가 보이는 뷰


옥정호의 찰랑거리는 물을 보면서 맛있는거 먹는 재미가 있다. 그나저나 날이 가물어서 수심이 엄청나게 쏙 들어갔네. 



강나루횟집은 횟집이라는 이름답게 빙어회, 향어회, 송어회같은 민물회를 취급하고 있지만 새우탕, 메기매운탕, 등 민물매운탕이 더 유명하다. 또 모악산 근처에 풀어 키우는 닭농장에서 가져온 닭으로 닭도리탕과 한방백숙도 해준다.

메뉴는 많은데, 맛있는거 찾는 우리가족이 먹는 것은 올웨이즈 빠가탕. 


밑반찬이 예술


밑반찬으로 엄마를 사로잡다.

맛있는거 제조기 우리엄마를 밑반찬으로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데, 이 임실맛집이 그 일을 해냈다. 덕분에 우리가족은 이걸 먹으러 전주에서부터 한바탕 전라도여행을 하곤 한다. 귀한 손님 올 때도 모셔온다.



밑반찬 맛있는거 때문에 민물메운탕 기다리는 시간이 오히려 즐거운 임실맛집.


반찬 집어먹는 일 자체가 맛있는거 찾는 전라도여행이다.



이것도 맛있는거, 요 백김치는 쭉쭉 찢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민물메운탕이랑 같이 먹으면, 중간중간 입가심으로 그만이다.



이번 역은 콩자반역입니다. 다음역은 고들빼기역입니다. 맛있는거 정류장를 지나다니는 전라도여행.


우리가족의 빠가탕 사랑


빠가란?

빠가탕은 빠가사리라는 민물고기로 만든다. 메기랑 비슷하게 생겼으면서, 메기보다 좀 작은데, 이게 메기와는 달리 양식이 안된다고 해서 아버지가 늘 추천을 달리는 바람에 우리가족이 늘 먹는 민물매운탕이 된거다. 

빠가사리는 정식명칙으로 동자개(Tachysurus fulvidraco)라고 하고 꼬리의 가시를 쏜다고 해서 쐬기라고도 부른다. 빠가, 빠가 하다보면 바보같기도.



우글우글 끓고 있는 강나루횟집의 빠가매운탕. 여기 민물매운탕에서는 진한 들깨가루 맛이 난다. 

맛있다. 뚝배기 바닥까지 말끔히 먹어놓을 즈음이면 구수한 누룽지가 한 사발 온다. 그것때문에 밥을 한그릇 더 시키고 싶은 것을 참을 수 있다는. 아무튼 전북여행코스를 밟아 전라남도여행을 하고 싶다면 임실을 거치는 것이 좋고, 전북 임실맛집 중에서도 이곳이 나의 추천맛집이 되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