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일본여행 후 남은 외화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엔화 동전 처리하는 방법 본문

해외여행/해외여행 팁

일본여행 후 남은 외화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엔화 동전 처리하는 방법

Dondekman 2017. 12. 23. 15:13
반응형

남은 엔화 동전은 어떻게?

일본은 카드보다 현급사용이 일반화된 나라다. 그래서 일본여행을 하고 나면 애초에 환전한 엔화가 동전으로 남는 경우가 많다. 일본여행패키지보다 나처럼 자유여행으로 온 경우 더 그렇지. 맛집여행등을 하고 나면 엔화 동전이 꽤 남는다.

그런데 간사이국제공항을 비롯해 일본의 공항들은(한국 공항들도 마찬가지지만) 물건이나 음식이 밖보다 비싸기 마련이다. 


간사이 국제 공항에서 비행기 타기 전


카무쿠라 라멘[링크]에서 저녁을 먹고 시간이 좀 남았다.

일본여행 하고 남은 엔화 동전을 세어보니까 400엔 정도 되는군. 엔화 잔돈을 처리하려고 공항 매점을 둘러보기 시작했다. 외화환전하고 남은 돈의 경우 달러, 유로화, 엔화 등 주요화폐는 한국에 돌아와서 환전해도 별 차이가 없지만 동남아시아라든지, 제3국의 화폐는 한국에 돌아서 환전시 큰폭의 손해를 입게 된다. 


그래서 외화가 남은 경우 공항에서 다 떨어버리고 오려는 것이다. 일본 엔화같은 경우는 주요화폐지만 동전은 가지고 오기 귀찮으니 다 쓰고 오려는 것.


엔화 동전 + 신용카드 신공


둘러보니까 역시 400엔짜리 그럴싸한 상품은 없다.

나는 일본여행 일정 중에 녹차 킷캣을 못 산 것이 좀 아까워서 녹차 관련 제품을 봤다. 600엔짜리가 있더라. 그래서 400엔은 가진 엔화 동전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200엔은 신용카드를 내밀었다.

동전과 신용카드를 번갈아 보여주고 OK? 하니까 알아들었다는 듯이 계산해주더라.


자판기 이용


말없이 일본 동전을 흡입하는 자판기 이용도 방법이다.

찾아보니까 캐리어에 놓고 깜빡한 엔화 동전이 또 나오더라. 그래서 그걸로 120엔짜리 포카리스웨트를 먹었다. 이렇게 일본여행 후 남은 엔화 환전 동전들을 싹 다 처리. 지폐는 다음 여행을 위해 남겨두었다.

간사이국제공항 제 1터미널에도 점포들이 있지만 간사이국제공항 면세점구역[링크]에도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들과 식당이 있다. 이곳에서 잔돈을 모아 낸 뒤 한국에서 쓰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조합으로 모자라는 엔화를 메우면 될 것이다.

이제 비행기만 타면 된다. 고베, 교토, 오사카여행도 이렇게 끝나는구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