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쇼미더머니6 파이널 피처링은 자이언티, DJ DOC, 그레이&로꼬 본문

문화/Show Me The Money

쇼미더머니6 파이널 피처링은 자이언티, DJ DOC, 그레이&로꼬

Dondekman 2017. 9. 1. 12:20
반응형

마지막 승부를 화끈하게 만들어 줄

쇼미더너6 파이널 피처링은 자이언티, DJDOC, 그레이&로꼬로 결정되었다. 행주의 파이널 무대가 자이언티, DJDOC, 우원재의 파이널 무대는 그레이&로꼬, 넉살은 다이나믹 듀오와 함께 무대를 펼친다.

쇼미더머니6 세미파이널 피처링진[링크]에 비하자면, 어? 이 사람이 피처링을? 하는 생각은 덜 드는데... 아무튼 쇼미더머니6 파이널 무대가 기대된다.


행주의 Feat.


자이언티

자이언티는 나이 1989년생. 본명은 김해솔이다. 크루는 VV:D라는 YG 산하 레이블이다. 2009년 <Tatto Nation>의 타투이스트Tattooist로 데뷔, 2014년에 나온 <양화대교>로 본격적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는다.

쇼미더머니5에서 프로듀서로 출연해 자이언티&쿠시 팀을 이끈 바 있다. 쇼미더머니6 파이널 피처링에서는 행주를 지원한다. 행주가 세미파이널에서 낸 <레드선>정도의 곡이라면 자이언티의 그것과도 잘 맞을 것 같다.

자이언티는 시원시원한 가창력보다 폼을 있는대로 잡는 모던한 정서가 돋보이는 뮤지션, 싱어송라이터다. 나는 그의 노래 중에서 <마담>이 가장 좋더라.



DJ DOC

DJ DOC는 김창렬, 정재용, 이하늘, 세 멤버로 데뷔는 무려 1994년, DJ DOC 1집 앨법 <슈퍼맨의 비애>로 나왔다. 당시 가요톱텐 프로에서 5주 연속 1위(당시는 5주 연속 차트 1위를 차지해서 골든컵이라는 걸 탈 수 있었다.)

멤버 모두가 폭력 관련 전과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오래 활동한 만큼 사건사고도 많다. 특히 김창렬은 싸움깨나 하는데다가 연예인이니까 합의를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이용한 사람들이 너도나도 싸움을 거는 바람에 전과가 마구불어나기도 했다. 나중에는 끔찍하거나 막나가는 상황을 가리켜 '창렬스러운', '창렬스럽다'는 뜬금없는 병맛 수식어가 유행하기도 했고.


우원재 Feat 예상


로꼬LOCO

로꼬는 나이 1989년생. 본명은 권혁우다. 앞서 소개한 자이언티와 동년배며 서울토박이, 여기에 크루도 VV:D라는 것까지 같다. 로꼬의 소속사는 AMONG이며 2012년 데뷔, 2014년에 나온 <양화대교>로 본격적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는다.

로꼬는 쇼미더머니의 초대 우승자가 되며, 시작할 때만 해도 성공을 자신할 수 없었던 쇼미더머니 시즌1을 도약시킨 주인공이 된다. 이어 쇼미더머니4에서는 박재범과 한 팀으로 프로듀서 출연을 하더니 이번 쇼미더머니6 파이널 피처링으로는 우원재를 지원한다. 



그레이GRAY

그레이는 나이 1986년생. 본명은 이성화다. 소속 크루는 VV:D에 소속사는 AMONG에 로꼬와 궤적을 같이한다. 2012년, 디지털싱글 <깜빡>을 내놓으며 데뷔, 천재 비트메이커라는 찬사를 받으며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인지도를 확보한다.

쇼미더머니5에서 사이먼도미닉&그레이 팀으로, 프로듀서로 출연한 바 있으며, 이번 쇼미더머니6 파이널 피처링에서 우원재를 지원한다. 쇼미더머니5 무대에서 보여줬던 <하기나 해>의 에너지가 우원재와 잘 맞을 듯.


쇼미더머니6 파이널 예고편


쇼미더머니6 10회인 결승은 CJ E&M Studio에서 바로 생방송으로 촬영한다. 이번 show me the money6 파이널에서는 final답게 주노플로, 한해, 조우찬 등 그동안 주목받았던 래퍼들의 특별공연도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수고했던 엠넷Mnet과 예선, 본선 참가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사진출처: 위키백과

동영상 출처: Show me the money6, Yutube Mnet official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