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평창동계올림픽 맞이 강원도 축제,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은? 본문

국내여행/국내여행 팁

평창동계올림픽 맞이 강원도 축제,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은?

Dondekman 2018. 1. 27. 16:02
반응형

이때다. 축제를 열자.

연말여행이 주로 연인들을 위한 코스라면 새해와 연초는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한 해의 마지막이란 것이 낭만적인 데가 있다면 한 해의 시작은 보다 많은 사람과 희망을 외치고 싶은 마음 때문일까?

아무튼 강원도 겨울여행도 이때 가장 많이 한다. 마침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을 맞아 경기장 주변 겨울 가족 여행지 추천지들이 각종 축제에 여념이 없다. 강원도 축제와 더불어 1, 2월 강원도 겨울여행 한번 떠나볼까?


평창송어축제

Pyeongchang Trout Festival, 17. 12. 22~ 18. 2. 25


평창에 가면 유난히 송어횟집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평창은 송어 양식 환경이 좋아 국내 최고의 송어 양식지이기 때문이다. 자연히 화천의 산천어 축제와 함께 아이들 체험학습할 수 있는 강원도 축제가 되겠다.

축제 장소는 진부 시외버스터미널 앞에 있는 오대천둔치. 이곳에서 얼음 위에서 얼음 밑으로 다니는 물고기를 보며 송어낚시를 할 수 있다.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에서 텐트낚시 예약도 받는다. 텐트를 이색적인 야외 겨울펜션으로 삼아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이 되겠다.


대관령 눈꽃페스티벌

Daegwallyeong Snow Festival, 18. 2. 7~18. 2. 22

 

강원도 겨울 축제의 대표, 대관령 눈꽃축제가 2월 말까지 한다. 행사 내용은 눈 조각 전시회, 눈놀이 동산의 눈썰매와 스케이트 등이 있고, 대관령 알몸마라톤같은 이색 행사도 있다. 

세계거리 음식 체험도 있으니 눈꽃 풍경 보고 나서 식도락 여행도 할 수 있으니까, 취향별로 아이템이 많은 강원도 축제다. 저마다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이다. 


강릉 문화올림픽

Gangneung Cultural Olympiad, 2. 6.~2. 25


강릉에서 평창올림픽 기념 공연 전시회가 강릉 문화올림픽이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전통문화체험 및 강릉푸드 페스티벌 등도 준비되어 있다.

축제장소는 강릉역 앞과 월화거리, 대도호부관아, 명주예술마당, 오죽한옥마을에서 펼쳐진다.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에서 가까운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이다.


정선 고드름축제

Jungsun Icicle Festival, 2. 7.~2. 25

 

강원도 정선 고드름축제가 정선읍 제2교 조양강 일대에서 열린다.

일단 고드름 관련 조경 프로그램이 주가 된다. 고드름 초가집과 울타리길, 고드름 정원을 비롯해 대형 눈사람 등이 펼쳐져 있고, 고드름 사진전도 열린다. 이외에 눈썰매, 얼음축구나 얼음줄다리기를 비롯한 빙상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고, 풍물시장에서 향토음식과 세계음식을 아울러 즐길 수 있는 난장도 가볼 수 있다. 

조용히 고드름 풍경에 취하고 싶은 사람이나 얼음 위에서 신나게 놀고 싶은 아이들 모두에게 좋은 겨울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이 되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