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 팀미션 결과, 우원재와 자메즈가 남긴 깊은 인상 본문

문화/Show Me The Money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 팀미션 결과, 우원재와 자메즈가 남긴 깊은 인상

Dondekman 2017. 8. 12. 20:18
반응형

너네 즐겁게 해줄게, 자 어때

쇼미더머니6 7회 랩배틀은 쇼미더머니6 3회 때의 랩배틀과는 다르다. 그때는 서로 협력해서 한 무대를 만드는 리스펙 랩배틀이었다면 이번에는 디스 랩배틀.

1:1, 혹은 2:2로 무대에 나와 디스 랩배틀을 하는 게 팀미션이다. 점수는 현장의 관람객들이 무대로 던진 수건 갯수로 투표한다. 진 팀은 한 명의 팀원을 탈락시켜야 하는 미션.


타이커JK & 비지 팀 VS 다이나믹 듀오 팀

블랙나인↔라이노 <Survival Of The Fittest/ Mobb Deep>, <Beat by Deletis> 

우원재&에이솔↔넉살&조우찬 <R.I.C.O/ Meek Mill>, <동전 한 닢/ 다이나믹 듀오> 


다이나믹 듀오 승리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 팀미션에서 다이나믹 듀오 팀은 122점을 얻어, 66점을 얻은 타이거JK & 비지 팀을 56점차로 따돌리고 승리했다. 이때문에 패한 타이거 팀에서 탈락자가 나왔다. 에이솔이 쇼미더머니6에서 하차한다.  

개인적으로는 타이커JK & 비지 팀이 더 인상적이었다. 아니, 팀이라고 하기보다 팀원 중 우원재가 인상적이었다.

   

우원재 曰, 사실 산타는 없거든


의외로 쿨하게 디스하는 우원재

조우찬은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의 뜨거운 감자였다. 만화영화에 보면 여자는 안 때리는 게 원칙이라고 멋있는 척하는 인물들이 나오는데, 이건 그보다 더 한,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를 때려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때문인지 '안 때려야 하는' 여자 에이솔에 싸움과는 거리가 먼 이미지인 우원재가 상대했다. 

조우찬&넉살 VS 우원제&에이솔에서 우원재는 생각보다 능숙하게 상대를 몰아세운다. 비트도 잘 탄다. 울어도 돼/사실 산타는 없거든, 같은 말이나 넉살보고  아, 인정, 이건 인정, 형님 그 비주얼 래퍼 욕한 건 나 인정/ 아니 형, 근데 형 바른 BB는 swag이죠 그치 형, 하는 식으로 상대의 모순을 드러내는 래핑을 한다. 우울한 사람 나름의 또박또박 비판력을 보여주네. 


지코&딘 팀 VS 도끼&박재범 팀

네스 ↔ 양홍원 <Talkin' That Jazz prod. by TMB the beatmaker>, <A Tale Of 2 Citiez/ J.Cole> 

주노플로&우디고차일드 ↔ 해쉬스완&킬라그램 <Symphony 2000/ EPMD>, <Drop Top(Nipsey Hussle Type Beat) Prod. by Xex beats>, <The Real Slim Shady/ Eminem>


지코 & 딘 팀 승리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 팀미션에서 지코 & 딘 팀은 123점을 얻어 77점을 얻은 박재범 & 도끼 팀에게 승리했다. 

영비, 양홍원은 팀미션 전에 이미 네스의 '고등래퍼에서 간신히 비빈 실력'이라는 말 화살에 화가 난 상태여서 본인 특유의 혼내는 톤이 더욱 증폭되었다. 이 새낀 어떻게/ 여까지 올라왔지, 를 시작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디스 랩배틀 팀미션의 기선을 잡았다. 

이어 해쉬스완과 킬라그램과 주노플로와 우디고 차일드가 무대에 올랐다. 그리고 킬라그램은 우디고 차일드가 쇼미더머니5때 백댄서 시절 사진을 높이 들며, 야 네가 무슨 래퍼/마이크로닷 슈퍼비 백댄서, 라며 외쳤고, 이에 우디고 차일드는 또 쇼미 나와서 춤 춘다고 해봐/ 춤은 인정 안하는거냐 힙합? 이라고 받아쳤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이들 다음에 등장한 자메즈였다. 이 대결 전에 킬라그램이 주노플로를 가리켜 쇼미더머니3의 김성희보다 더 정보가 없다며 디스했었는데, 자메즈 본명이 김성희다.


자메즈 曰. 너네 즐겁게 해줄게, 자 어때


꾸며내기에는 너무 무섭고, 무거운 감정, 미움

나는 억지로 좋은 소리 하는 것도 별로지만, 억지로 싫은 소리 하는 것은 더 싫다. 어떤 무대를 만들기 위해 남의 약점을 잡아네 비하하거나 미움에너지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이 불편하다. 말 그대로 쇼일수도 있는데, 쇼를 위해 미워하는 게 싫다.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은 나같은 사람한테는 보기 불편한 팀미션이고, 그런 점에서 자메즈는 나의 마음을 대변한다. 죽여줄게, 죽여줄게, 너네 즐겁게 해줄게, 자, 어때, 하고 환호성을 지르던 관객들까지 디스하던 자메즈의 랩에서 울림이 느껴지더라.



한편, 쇼미더머니6 디스 랩배틀 결과 에이솔에 이어 또하나의 탈락자는 네스였다. 자신의 팀이 질 때엔 프로듀서가 자신을 떨굴 거라는 위기감에 네스는 그렇게 양홍원을 격렬하게 도발했는지도 모르겠다.


사진출처: Mnet Show me the money6 생방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