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 스카이라이너,넥스, 공항리무진 등 본문

해외여행/일본(도쿄)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 스카이라이너,넥스, 공항리무진 등

Dondekman 2018. 10. 3. 21:02
반응형

가장 빠르거나, 편리하거나, 저렴하거나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는 생각보다 꽤 멀다.

그리고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열거하자면 다음과 같다.


넥스


넥스NEX란 나리타익스프레스라는 특급열차편이다.

넥스NEX를 타면 도쿄나 시나가와 등의 신칸센 환승역이나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요코하마 등의 수도권 주요 역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다. 환승 없이 다이렉트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전 차량에 무료 무선 LAN이 탑재되어 있어, 아직 스마트폰 인터넷을 개통하지 않은 상태라도 정보 검색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넥스NEX 표 구입하는 장소

넥스 표 예매 하는 곳은 일단 나리타공항 지하1층으로 내려오면 되는데, JR East Travel Service Center(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와 함께 센터 뒷쪽으로 각종 예매 자판기가 있다. 넥스 표를 사려면 이곳이 아니라, 그 자판기들 옆에 있는 나리타 익스프레스 매표소를 찾자.

이곳에서는 일본 교통카드인 Suica가 세트로 되어 있는 ‘Suica & NEX’또한 구입할 수 있다.


넥스NEX 표 소요시간, 티켓 가격

넥스는 나리타공항에서 우에노역까지 1시간, 신주쿠역까지는 1시간 반이 걸려 빠른 편에 속하지만 비싸다. 편도로 가려면 3190엔이다.

단 매표소에서 여권을 보여주면 할인가로 왕복티켓 4만엔에 끊을 수 있다. 자판기에서 티켓을 뽑을 경우, 할인이 없어 왕복티켓이 4만원 플러스 알파가 된다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 중 가장 빠른 방법은 최고 160km 속도의 스카이라이너가 있다. 

좌석도 지정할 수 있어, 빠르고 편하게 도쿄에 가고 싶다면 스카이라이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나리타 공항 역에서는 스카이라이너 승차권과 도쿄 메트로 전철 자유이용권을 묶어서 팔고 있으니, 이용하면 좋다.


스카이라이너 이동시간, 가격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하면 도쿄 야마노테선의 닛포리역까지 36분이 걸리며, 도쿄역을 거쳐 우에노역까지는 47분이 걸린다. 넥스보다 빠르지만 신주쿠까지는 환승을 해야 한다는 것이 스카이라이너의 단점이다. 티켓 가격은 우에노역까지 가는데 2470엔. 


게이세이선


게이세이선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의 닛포리 및 우에노를 연결하는 철도로, 공항에서 도쿄역, 닛포리, 우에노까지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이다.

타는 곳은 나리타공항 제1 터미널 B1F, 제2 터미널 B1F이니, 먼저 JR East Travel Service Center(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스이카를 발급받고 탑승하는 것이 편리하다.


소요시간, 가격

게이세이 본선은 우에노역까지 환승없이 1시간 17분이 걸린다. 가격은 1030엔, 신주쿠까지는 환승을 해야 하고 시간도 2시간 넘게 걸리므로 비추다.

한편 본선보다 조금 더 빠른 1시간에 조금 더 비싼(1240엔) 게이세이 나리타 스카이 엑세스라고 있다. 2010년에 개업한 이 노선은 도쿄 스카이트리가 있는 오시아게역이나 인기 관광지인 아사쿠사, 긴자 방면으로 바로 갈 수 있다.

본선 기다리다 그냥 시간대 걸리면 타는게 편리하겠다.



공항 리무진 버스

타는 곳은 나리타공항 각 터미널 1F 도착 로비, 리무진 버스 승차장에서 타면 된다.

나리타공항 도착 로비를 나오면 곧 공항 리무진 버스의 발권 카운터가 나온다. 공항리무진을 이용하면, 도쿄의 주요 역들과 주요 호텔로 직통 운행한다. 짐이 많거나, 간편하게 가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한다.

단, 정체가 되면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외국인 관광 안내소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시내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겠으면 외국인 관광 안내소를 이용하면 편하다.

나리타 공항 외국인 관광 안내소는 제1, 제2 터미널 도착층에 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일본 관광 정보를 제공하며, 도쿄 신주쿠, 시부야, 긴자 등의 교통편을 알려주며, 저렴한 숙박 시설까지 안내해주기도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