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크만의 베이스캠프

올티, 더블케이 탈락자된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떨어진 VS 떨어질 뻔" 본문

문화/Show Me The Money

올티, 더블케이 탈락자된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떨어진 VS 떨어질 뻔"

Dondekman 2017. 8. 5. 15:19
반응형

떨어진 사람과 떨어질 뻔한 사람의 갈림길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부터는 이제 사람들이 한 그룹에서 한 명씩 떨어져나간다. 진정한 의미의 서바이벌 게임이다. 

이번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에서는 지코&딘 프로듀서 팀 탈락자는 올티다. 도끼&박재범 팀 탈락자는 더블케이, 다이나믹 듀오 팀에서는 면도가 축출되었다. 그리고 타이거jk&비지 팀에서는 피타입이 탈락했고. 


다이나믹 듀오 팀 음원미션


N분의 1

다이나믹 듀오 프로듀서 팀의 팀원 명단은 확정되어 있던 넉살에 더하여, 조우찬, 면도, 한해, 네스, 라이노로 정해졌다. 

팀원선정이 끝나고 최자는 자신의 집에 팀원들을 초대해서 음식을 먹었다.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곡 역시 여기에 어울리게 식탁에 모여 음식을 N분의 1로 나눠먹는다는 내용. 다듀팀 음원미션 곡 제목은 <N분의 1>이다.

이 판을 먹어치워 가볍게/그 다음엔 사이좋게 나눠 내, 후렴구 가사처럼 쇼미더머니6 판을 사이좋게 접수해서 사이좋게 뜨자. 뭐 그런 거다. 애초에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 싸이퍼에서 협동플레이하자 래퍼들아~ 우리 회사 아메바컬쳐로 와~ 컨셉이었던 최자와 개코다운 가사.


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탈락자


면도 VS 한해

다이나믹듀오 프로듀서 팀의 문제는 누구도 실수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럴 때 당락은 랩 내용 이외의 것이 작용한다. 자연스럽게 촛점은 쇼미더머니6이 아니라도 이미 뜬 래퍼들이며, 이전 시즌에 출연한 한해와 면도로 시선이 모아졌다.

결국 쇼미더머니4에서 번복 결정으로 아쉬운 탈락을 한 한해에게 더 기회를 주는 걸로, 면도는 떨어지는 걸로 결정되었다.


타이거jk & 비지 팀 음원미션


젓가락 feat. Ann One

타이거jk & 비지 프로듀서 팀의 팀원 명단은 우원재, 매니악, 에이솔, 피타입, 블랙나인으로 정해졌다. 상대적으로 다크호스다, 싶었던 인물들. 특히 타이거jk는 우원재에게 니가 생각해봐, 너는 누구랑 맞을 것 같아?, 우원재: 제 생각에는... 하면서 우원재 사랑을 보이기도... 

팀원선정이 끝나고 타이거jk & 비지 프로듀서 팀은 복싱 체육관에서 미팅을 가졌다.  피타입은 바닥에 앉아 손발 스트레칭을 하다가 자기 몸에 튕겨나가 구르며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런 체육관 미팅은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곡인 <젓가락>으로 이어진다.

후렴구 가사, Better duck down Better watch out, Keep your head low, Before you get knocked out. 처럼 전투적인 자세로 화이팅하자는 컨셉.  


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탈락자


에이솔 VS 피타입

에이솔과 피타입이 가사 실수를 했다. 센세이션의 에이솔, 애초부터 탈락후보였던 피타입, 당연히 객관적으로 봐서는 에이솔이 붙어야 하는데, 나는 디기리를 차마 떨구지 못했던 타이거jk의 나이 많은 래퍼를 향한 측은지심에 피타입이 살아남을 가능성을 생각했었다.

결과는 역시나 피타입의 탈락이었다.


도끼&박재범 팀 음원미션


도박

도끼 & 박재범 팀의 팀원 명단은 4차 예선[링크]에서 1위를 한 주노플로, 더블K에 더해 우디고차일드, 네스, 자메즈로 정해졌다. 

도끼 & 박재범 팀의 음원미션 곡 제목은 <도박>이다. 쇼미더머니5때에 도끼 & 더콰이엇 팀의 음원미션곡이 공중 '도덕'이었다. 그때 팀원 멤버들과 같이 실제하는 산인 도덕산에 빨리오르는 미션을 하기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팀원들과 도박 내기를 하는 모임을 가지지는 않더라.

주사위를 던져/두 배로 더 벌어/잭팟이 터져/모든 것을 걸어/Life is a gamble, we be team, 후렴구 가사에 맞춰 무대에 돈을 왕창 깔아놓는 머니스웩을 시전했다.


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탈락자

  

더블케이 VS 그 외  

도끼 & 박재범 팀은 더블케이만 실수를 했다. 당연히 더블K가 탈락자가 되어야 하는데, 이후의 미션들을 수행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그가 떨어지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었다. 도박팀에서 더블케이가 떨어지지 않았으면, 불똥은 네스나 우디고차일드, 자메즈로 튀지 않았을까? 

결국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에서는 더블케이가 탈락하는 걸로.. 더블K는 쇼미더머니의 역사보다 본인의 역사가 더 길다며,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선언하고 퇴장했다.


지코&딘 팀 음원미션


요즘것들

지코 & 딘 프로듀서 팀의 팀원 명단은 행주, 킬라그램, 올티, 해쉬스완, 영비로 정해졌다. 

역시나 가장 나이 많고 경력 많은 행주는 떨어질만한 인물이었고, 팀원들, 특히 올티는 떨어질 사람으로 행주를 몰아가는 듯한 행동을 했다. 이런 행동은 쇼미더머니의 지난 시즌에서 많이 벌어졌던 일인데, 유난히 쇼미더머니6에서 올티가 유난히 재수없는 성격, 못된 인성의 인물로 편집된 인상을 받았다. 

지코 & 딘 팀의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곡 제목은 <요즘것들> 지코 & 딘 프로듀서 팀은 트랜디한 프로듀서답게 기존의 붐뱀과 트랩 그루브에서 벗어난 그라임Grime을 선보였다. 묵묵하시던 아저씨도/꼭 한 번씩 뭐라 하시죠/옷 입은 꼴 좀 보라지, 에서 요즘 것들 이래서 안돼요 로 이어지는 후렴구로 이어지며, 도발적이고 흥겨운 곡조를 선보였다. 


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탈락자


올티 VS 영비

지코 & 딘 프로듀서 팀의 음원미션 공연 또한 누구 하나 흠 잡을 데가 없었다. 실수라면 올티가 한 글자, 한 음절을 절었다는데, 관람객이나 시청자가 보기에는 뭐가 틀렸는지도 모를 거였고, 영비 역시 박자를 이상하게 탄 부분이 있었다는데, 처음부터 같이 연습해온 사람이 아니었다면 모를 부분이었다. 어쨌든 올티와 영비로 탈락자 촛점이 맞춰졌다.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 탈락자는 결국 올티가 되었다. 의외였다. 다음 1:1 디스 배틀에서의 재목인데, 지금 올티를 탈락시키다니... 내 생각엔 디스 배틀의 초석으로 올티가 음원미션부터 싸가지 없는 컨셉을 깔고 간 것 같은데, 하여튼 보람없이 탈락했다.  


사진출처: Show me the money6 생방송

반응형
Comments